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품바도 이제 한류다"…개그퍼포먼스팀 ’품바K’, 28일 첫 공연

스타투데이 신영은
원문보기

KBS공채개그맨 김진, 마술사 이연홍이 함께 의기투합해 만든 2인조 개그퍼포먼스팀 ‘품바K’가 오는 4월 28일 첫 런칭 공연을 선보인다.

‘품바’라고 하면 흔히 장터 한 켠에서 각설이타령과 트로트 메들리를 부르는 공연팀을 떠올리게 된다. 이런 ‘품바’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롭고 모던한 ‘한류 품바’가 될 것을 꿈꾸는 2인조 개그퍼포먼스팀이 탄생했다. 그래서, 팀명도 K-WAVE(한류)의 K를 붙인 ‘품바K(품바케이)’.

이들은 기존의 한국고유의 품바 공연에 더욱 코믹하고 모던한 요소를 가미한 ‘뉴 품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한국을 넘어 세계무대에도 진출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있다.

“품바도 이제 한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공연은 힙합,댄스,마술,판소리 등 여러 장르를 접목하여 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팀의 리더인 개그맨 김진은 2006년 KBS 개그콘서트에서 동료 개그맨 윤형빈과 함께 ‘마징가송’을 불러서 한 때 화제를 모았으나, 본인이 앓고 있는 틱장애의 한계로 방송을 떠나야만 했다. 2019년에는 연극 ’사랑해엄마’에서 코믹연기를 펼치며 배우로서의 실력도 인정 받았고, 2020년에는 KBS의 ‘스텐드업’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또 한 명의 팀원인 이연홍은 ‘매직엠씨 홍’이란 이름으로 약18년간 여러 행사에서 마술공연을 선보인 실력파 마술사로서, 특히 500회 이상 선보인 ‘찾아가는 마술공연’은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품바K쇼’ 공연은 오는 4월28일 오후7시30분, 홍대에 위치한 윤형빈소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조이컬쳐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