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4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증권플러스 “쌍용차 인수, 주식투자자 10명 중 8명 KG승리 점쳐”

세계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주식 투자자 10명 중 8명 가량이 쌍용자동차 인수전에서 ‘KG그룹’의 승리를 예상한다는 설문조사결과가 나왔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증권 어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는 21일 앱 사용자 4399명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21일 밝혔다.

“쌍용차 인수전 각축전… 어디가 승리할까?” 설문에서 응답자의 79.9%는 ‘KG케미칼’, 20.1%는 ‘쌍방울’을 꼽았다. 쌍용자동차는 서울회생법원이 인수합병 재추진을 허가함에 따라 현재 인수과정이 진행중이다. 주간사인 EY한영 회계법인이 인수의향서(LOI) 접수를 마감한 결과 사전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KG그룹, 쌍방울그룹, 파빌리온PE, 이엘비앤티가 참여한 상황이다. 인수합병방식으로는 스토킹호스(Stalking-horse) 방식의 제한적 경쟁입찰이다.

조선주 상승세와 관련한 설문도 있었다. 2,579명이 참여한 “1분기 수주 세계 1위… 조선주 상승세 이어갈까?” 설문에서 77%는 ‘삼성중공업’, 23%는 ‘현대미포조선’을 선택했다. 증권가에 따르면, 올 1분기 글로벌 신조선 발주는 총 259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35척) 대비 51.65% 감소했으나, 한국 조선사들의 시장 점유율은 증가세를 보였다. 2022년 1분기 한국 조선사들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49.7%로 전년동기대비 12.5% 상승했다.

두나무는 증권플러스 커뮤니티 탭에서는 매주 증시를 뜨겁게 달군 주요 이슈로 설문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