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우크라 침공] 美, 러 은행·가상화폐 채굴업체 제재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미국이 20일(현지시간) 러시아 민간은행과 가상화폐 채굴업체 등과 개인들에 추가 제재를 가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러시아 가상화폐 채굴업체 비트리버(BitRiver)와 계열사 10개에 대해 제재를 부과했다.

미국이 러시아 가상화폐 채굴업체를 겨냥한 제재는 이번이 처음이다. 비트리버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규모가 큰 채굴 업체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재무부는 러 상업은행 트란스카피탈방크와 계열사 인베스트트레이드방크, 러 미디어 올리가르히인 콘스탄틴 말로페예프 일가와 관련자 40여명을 제재 명단에 올렸다.

제재 명단에 오른 개인과 단체의 미국 내 재산은 동결된다. 또 이들은 미국 개인이나 단체와 거래할 수 없다.

브라이언 넬슨 미 재무부 차관은 "재무부는 대(對)러 제재를 회피하거나 회피하려고 시도하는 그 누구도 추가 제재 대상으로 삼을 것이다. 그들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 대통령의 잔인한 전쟁 지원을 돕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같은날 미 국무부는 우크라 인권침해와 유린, 벨라루스 민주주의 저해 등에 책임이 있는 러시아 개인 600여명에 대해 미국 비자 발급 제한 제재를 부과했다. 제재 대상자들은 미국 방문이 사실상 금지된다.

미 재무부 [사진=로이터 뉴스핌]

미 재무부 [사진=로이터 뉴스핌]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2. 2트럼프 베네수 관계
    트럼프 베네수 관계
  3. 3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4. 4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5. 5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