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힘강원, 화천·양양·횡성군수 단수 공천…경선후보자 1차발표

연합뉴스 양지웅
원문보기
철원·양구 등 8곳 경선…춘천·원주는 중앙단 공관위 심사
춘천·태백·영월 전 시장·군수 4명 잇따라 컷오프
국민의힘 강원도당[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강원도당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강원지역 시장·군수 후보군이 압축됐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8일 기초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후보자 심사를 마치고 단수 후보자와 경선 후보자를 발표했다.

춘천시장 선거에 도전했던 최동용 전 시장과 이광준 전 시장을 경선에서 배제하기로 했으며, 영월군수 선거에 나섰던 박선규 전 군수와 태백시장 선거에 도전했던 김연식 전 시장도 공천에서 탈락했다.

먼저 최문순 화천군수와 김진하 양양군수는 단수 공천을 받고 화천·양양군수 후보자로 각각 확정됐다.

김명기 전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도 단수 공천을 받아 횡성군수에 도전한다.

철원·양구·태백·삼척·속초·인제·홍천·영월 등 8개 시군에서는 경선이 치러진다.


철원에서는 이현종 군수와 김동일 전 도의장, 최재연 도의원, 문경훈 군의원 등 4명이, 양구에서는 김왕규 전 부군수와 김성순 엠이유가스회사 대표, 서흥원 군 체육회장이 경선을 벌인다.

태백에서는 송영선 전 부시장과 류성호 전 경찰서장, 김천수 시의장, 이상호 도의원, 권정기 전 시 자치행정과장이, 삼척에서는 김인배 전 시의장과 박상수 도의원이 맞대결을 벌인다.

속초에서는 이병선 전 시장과 이원찬 전 부시장, 박재복 전 도 농정국장, 김진기 전 시의장, 이상래 속초시문화재제자리찾기위원회 이사장, 이원찬 전 속초부시장이, 영월에서는 최명서 군수와 엄승열 군위원이 경쟁한다.


인제에서는 이순선 전 군수와 문석완 전 도 국제협력실장, 양정우 법무사가, 홍천에서는 변정권 전 도 재난안전실장과 신영재 도의원, 방정기 군의원이 대결을 펼친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PG)[박은주 제작] 일러스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PG)
[박은주 제작] 일러스트


춘천·원주시장 후보 추천은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의 심사를 요청할 방침이다.

춘천시장 선거에 나선 7명의 주자 중 최 전 시장과 이 전 시장을 포함해 변지량 예비후보, 김영일 예비후보 등 총 4명이 공천에서 탈락 조치 됐다.


광역의원은 철원·양구·동해 등 15개 선거구의 후보 추천을 확정했으며, 철원 제2선거구·화천·태백 제2선거구·삼척 제1·2선거구·고성·양양·홍천 제2선거구 등 8곳은 경선지역으로 선정했다.

기초의원은 양구·속초·인제·고성 등 14개 선거구의 후보 추천을 마쳤고, 철원 가·나선거구·화천 가·나선거구·인제 나선거구·고성 나선거구·양양 가·나선거구 등 8곳은 경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제군 도의원 선거구와 속초시 나선거구, 양양군 가선거구는 여성 우선 추천지역으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관계자는 "이달 21일 공관위 6차 회의를 열고 후보자 심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2. 2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3. 3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4. 4신영석 김다인 올스타전
    신영석 김다인 올스타전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