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팔뚝 통증 호소' 류현진, 결국 10일 부상자 명단 등재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결국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MLB.com은 18일(한국시간) 류현진이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등재됐다고 보도했다. MLB.com은 "류현진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 등판 이후 왼쪽 팔뚝 통증을 호소, MRI 검진을 받은 뒤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으로 이동했다"고 밝혔다.

부상자 명단에 오른 류현진의 복귀 일정은 아직 불투명하다. MLB.com은 "시즌 초반 두 차례 등판에서 제구력이 흔들리고 구속이 떨어진 상황이라 우려가 된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17일 오클랜드전에 선발 등판했으나 4이닝 6피안타(1홈런) 1탈삼진 5실점으로 고전했다. 특히 포심 패스트볼 구속이 90.2마일(약 145km/h), 평균 88.7마일(약 143km/h)로 눈에 띄게 저하된 모습이 우려를 샀고, 경기 후 왼쪽 팔뚝 통증을 호소한 류현진은 결국 부상자 명단에 오르게 됐다.

지난해 오른쪽 엉덩이 염좌, 목 통증으로 두 번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류현진은 올 시즌 두 경기 등판 만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경기 내용도 7⅓이닝 평균자책점 13.50으로 나빴다.

한편 류현진의 선발 빈자리는 로스 스트리플링이 메울 것으로 보인다. 스트리플링은 지난 16일 오클랜드전에서 시즌 첫 선발 등판해 4이닝 2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사진=AP/연합뉴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