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서초구, 미취업 청년 재난지원금 50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구 미취업청년 생활안정 및 구직활동 촉진 위해 1인 당 50만원 서초사랑상품권 모바일 지급
...6월까지 서울청년포털 통해 온라인 신청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는 코로나 장기화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청년의 생활안정 및 구직활동 촉진을 위해 ‘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자를 6월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전부터 주민등록상 서초구에 거주하고 있는 1987년생부터 2003년생까지 청년 중에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의 미취업자로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다. 또,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더라도 주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로 근무하는 단기계약근로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단, 대학(대학원) 재학·휴학생, 실업급여 수급(대상)자, 군복무 중인 자, 사업자등록이 돼 있는 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4종의 필수서류 ▲주민등록초본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병적증명서(남성)를 제출해야 하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의 단기계약근로자는 해당 근로계약서 사본을 증빙으로 추가 제출해야 한다.

신청은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 세부요건 및 제출서류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청년포털에 게시된 서초구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구는 신청서류 접수순으로 자격요건, 그 외 제외대상 여부 등을 심사,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자를 선정, 선정자에게 5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50만원 서초사랑상품권을 모바일로 지급할 예정이다. 상품권 사용기한은 올해까지며, 서초구 내 서울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서충민 아동청년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채용기회가 감소한 상황에서 이번 재난지원금이 미취업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돼 청년들이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