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온실가스 배출·미세먼지 저감에 의미 있는 성과 거둬"

더팩트
원문보기

"2030 NDC, 반드시 해내야 하는 목표"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SNS를 통해 "우리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과 미세먼지 저감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지난 11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SNS를 통해 "우리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과 미세먼지 저감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지난 11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청와대 제공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우리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과 미세먼지 저감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한정애 환경부 장관이 최근 SNS에 올린 '우리나라는 2018년 탄소배출의 정점을 기록했고, 이후 탄소 배출량은 감소추세에 있다'는 글과 표를 자신의 SNS에서 공유하면서 이같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표에서 보듯 우리나라는 2018년 온실가스 배출 정점을 찍었고, 석탄발전소 가동 중단 등 정부의 감축 노력에 의해 이후 큰 폭으로 감소 전환 했다"고 강조했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 SNS 갈무리

/한정애 환경부 장관 SNS 갈무리


다만 문 대통령은 "2021년 경기의 반등에 따라 다시 조금 높아졌지만, 전 세계 평균 4.9% 증가에 대비해 우리나라는 4.2% 상승한 것으로서 전체적으로 감소추세가 유지되고 있다"라며 "미세먼지는 2015년 47㎍/㎥에서 2021년 36㎍/㎥로 줄었고, 초미세먼지 역시 2015년 농도 관측을 시작한 이래 최저치(18㎍/㎥)를 기록하는 등 크게 줄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2030년의 NDC 목표(2030년까지 국가온실가스를 2018년 대비 40% 감축)는 분명 어려운 길이지만, 우리는 해낼 수 있고 반드시 해내야 하는 목표"라며 "사실과 다른 주장이 횡행하고 있어 환경부 장관이 국민들께 직접 알리고자 페이스북 글을 올렸고, 저도 공유한다"고 밝혔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손예진 현빈 부부
    손예진 현빈 부부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5. 5모범택시3 빌런
    모범택시3 빌런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