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8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현장연결] 권성동, 박홍근 원내대표 예방…신임 원내지도부 상견례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현장연결] 권성동, 박홍근 원내대표 예방…신임 원내지도부 상견례

국민의힘 권성동 신임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를 예방합니다.

신임 원내 지도부의 첫 상견례 자리로서 서로 축하 인사를 나눌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 직접 가보겠습니다.

[박홍근 / 민주당 원내대표]

권성동 대표님의 선출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또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마 여야를 통틀어서 역대 원내대표 선거에서 가장 압도적으로 당선되신 분이 아니실까 싶은데요.


그만큼 지혜와 경륜이 뛰어나신 분이 앞으로 집권여당을 맡게 되실 것 같아서 국민들의 기대도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보니까 대표님께서 정치라고 하는 게 혼자 할 수 있는 게 없다 이런 표현을 쓰셨던데.

그만큼 우리 국민의힘 의원들의 여러 지혜를 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또 우리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 1당에 대한 협조 더 또 나아가서는 국민들과의 소통 말씀하신 것으로 믿고요.


저는 향후에 우리 권 대표님의 그런 지혜와 경륜을 밑바탕 삼아서 국회가 원활하게 일하는 국회, 생산적인 국회, 국민에게 신뢰를 주는 국회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우선 좀 드리겠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고맙습니다.


아무래도 남의 집에 오니까 뭐가 다 좀 어색하고 좀 자연스럽지 못한 것 같습니다.

먼저 저의 예방, 방문을 환영해 주신 우리 민주당의 박 원내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 아시다시피 여의도의 여당은 민주당입니다.

우리는 소수 야당에 지금 머물러 있기 때문에 원만한 국회 운영 또 합리적인 국회 운영을 위해서는 민주당의 배려와 협조가 정말 중요하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비록 광화문의 대통령 권력을 차지했지만 의회 권력은 여전히 민주당의 수중에 있기 때문에 협조 없이는 행정부는 한 발짝 나갈 수가 없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우리 민주당의 그런 아량과 협조를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려서 부탁의 말씀을 올리고 또 우리 민주당, 이제 얼마 되셨죠?

[박홍근 / 민주당 원내대표]

24일날 선출됐으니까요,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그러니까요. 서로 이제 새로 출발하는 만큼 머리를 맞대고 또 이런 상생과 협력의 그런 모범적인 정치를 하도록 저부터도 열심히 노력을 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박 대표님은 워낙 합리적인 분으로 정평이 나 있고 또 의회의 중요성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저는 든든하게 의지하면서 원내대표 생활을 재미있고 신나게 그리고 함께하는 것으로 이렇게 잡았습니다. 제가 이렇게 잡아도 되겠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