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교육부, 세월호 8주기 추모행사·안전활동 진행

아시아경제 한진주
원문보기
교육청과 11~16일 추모·안전주간 운영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가 16일 서울시의회 앞에서 세월호 참사 8주기 기억과 약속의 달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가 16일 서울시의회 앞에서 세월호 참사 8주기 기억과 약속의 달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교육부는 세월호 참사 8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11일부터 16일까지 교육청과 함께 추모·안전주간을 운영한다.

교육부는 홈페이지 화면을 추모 분위기로 바꾸고 청사 곳곳에 추모 홍보물을 게시·부착한다. 교육부 전 직원이 세월호 노란 리본 배지를 패용한다.

학교·교육청·소속기관 등 교육기관에서 추진하는 안전 점검의 날 행사 실시 현황,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상황과 교육·훈련 실적 등 교육기관의 재난·안전관리 현황 전반을 점검한다.

교육청과 각급 학교에서도 자율적으로 자체계획을 수립하고, 희생자 추모 계기교육과 안전교육·훈련, 재난·안전 관련 각종 문예활동, 홍보물 제작·게시 등의 추모행사와 안전활동을 함께할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는 16일 경기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리는 '세월호 참사 8주기 기억식'에 참석해 유가족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유 부총리는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잊지 않고 학생과 교직원들이 안전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야 한다"며 "안전과 행복이야말로 우리 교육의 기본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