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서울시장 4선 도전…"시정부터 챙긴 후 선거 준비"

아시아투데이 강지선
원문보기


국민의힘에 공천 신청…오는 8일 취임 1주년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국민의힘에 서울시장 선거 후보 공천 신청을 마치고 4선 도전을 공식화 했다. /연합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국민의힘에 서울시장 선거 후보 공천 신청을 마치고 4선 도전을 공식화 했다. /연합



아시아투데이 강지선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국민의힘에 서울시장 선거 후보 공천 신청을 마치고 4선 도전을 공식화 했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국민의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추천’ 신청을 마쳤다”고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여느 때 같으면 후보자 공천 신청과 함께 출마 선언을 하고 선거 준비에 돌입했겠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사그라지지 않고 많은 시민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아직 자리를 비울 수는 없다”며 공식 출마 선언은 다음으로 돌렸다.

또 “이번 주 금요일은 제가 보궐선거에 당선되어 서울시로 돌아온 지 1년이 되는 날”이라며 “압도적 여소야대라는 열악한 시의회 상황도 있었지만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의 기치 아래 10여 년 간 병들어 있었던 서울의 구석구석을 치유하고 바로세우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시간이었다”고 1년 간의 시정 소회도 밝혔다.

오 시장은 “최대한 빈틈 없이 시정을 챙긴 후에 정치 일정에 맞춰 선거 준비에 들어가도록 하겠다”며 “지난 1년간 기본 토대를 다지며 만들어온 변화가 흔들림 없이 추진되어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