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尹당선인, 17개 시도지사 간담회…윤 측 "지역균형발전 강력의지"

매일경제 맹성규
원문보기
배현진 신임 당선인 대변인이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승환 기자]

배현진 신임 당선인 대변인이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승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6일 오후 전국 17개 시도지사들과 만나 지역균형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오전에는 미하엘 라이펜슈툴 주한 독일대사와 접견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 브리핑에서 "윤 당선인은 오늘 오후 2시 시도지사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한다"면서 "김병준 지방균형발전 특위위원장과 시도지사들이 함께 참석하며, 권한대행 부지사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윤 당선인은 각별히 전 국토 지방균형발전에 관심이 있고 강력한 의지도 가지고 있다"면서 "17개 시도지사를 만나서 지역균형발전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힐 예정이며, 현장 얘기를 나누며 숙원사업을 풀어갈 말씀을 나눌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10시 30분에는 주한 독일대사를 접견할 예정이다.

배 대변인은 이번 접견에 대해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이 당선인 당선을 축하하는 축전을 사전에 보내주셨던 데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독일은 세계에서 유일하다 싶을 정도로 분단 경험을 공유하고 있고, 자유 경제와 시장 경제 핵심가치 공유하는 우방국"이라며 "윤 당선인께서 한독 양국이 돈독하게 발전할 수 있는 안을 약속할 것이다. 북한 핵 문제 대응과 함께 기후변화 신재생 에너지 문제 과학기술 미래 산업 논의와 한독 양국 협력에 관해 논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맹성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손예진 현빈 부부
    손예진 현빈 부부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5. 5모범택시3 빌런
    모범택시3 빌런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