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크라 침공] 美, 러시아와 조세 정보 교환 중단

연합뉴스 류지복
원문보기
러군 공격에 파괴된 우크라이나 키이우 외곽 건물(브로댠카 AFP=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 북서쪽 보로댠카 마을 주민들이 4일(현지시간) 러시아군 공격으로 중앙이 뻥 뚫린 채 검게 그을린 건물 앞을 걸어가고 있다. 2022.4.5 leekm@yna.co.kr

러군 공격에 파괴된 우크라이나 키이우 외곽 건물
(브로댠카 AFP=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 북서쪽 보로댠카 마을 주민들이 4일(현지시간) 러시아군 공격으로 중앙이 뻥 뚫린 채 검게 그을린 건물 앞을 걸어가고 있다. 2022.4.5 leekm@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 국세청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와의 당국 간 조세 정보 교환을 중단했다고 로이터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국은 그간 30년 된 조약에 따라 당국 간 세금 징수와 조세법 집행을 돕기 위한 정보를 교환해 왔다. 양측 당국은 필요할 때 해당국의 자국민에 관한 정보를 서로 요청할 수 있다.

재무부는 이번 조처에 대해 러시아 정부의 부를 늘리거나, 러시아 반체제 인사나 우크라이나 시민 박해를 촉진할 수 있는 어떤 정보도 러시아에 제공하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이터는 미국이 지난 2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와 어떤 조세 정보도 교환하지 않았지만, 이날 조처는 정보교환 중단을 공식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롭 포트먼, 벤 카딘 상원 의원은 러시아와 조세조약 전체의 중단을 요구했지만, 여기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로이터는 평가했다.

앞서 영국은 최근 몇 년간 러시아 지도층의 안식처로 통했지만, 러시아, 벨라루스와 조세 정보 교환을 중단한다는 입장을 지난달 발표했다.

jbry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2. 2이강인 PSG 슈퍼컵
    이강인 PSG 슈퍼컵
  3. 3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4. 4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5. 5클로이 김 어깨 부상
    클로이 김 어깨 부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