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영상] BTS 뷔 입에서 코로나 바이러스?…호주 매체 '또' 인종차별 논란

SBS 박윤주 에디터
원문보기
호주의 한 매체가 그래미 어워드에 참석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의 입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나오는 듯한 CG를 추가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호주 채널10 방송사의 시사 프로그램 <더 프로젝트>는 4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에 전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 말미에 뷔가 객석에서 리듬을 타며 환호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그런데 해당 호주 매체는 이 장면에 뜬금없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모양의 CG를 삽입했고, 기침 소리 효과음도 추가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트윗은 삭제됐지만, 전 세계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는 계속해서 해당 매체에 항의하며 사과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채널10 및 <더 프로젝트>는 아직까지 이와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입니다.

호주 매체의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2019년에는 호주 공영방송 채널9의 프로그램 <트웬티 투 원>에서 진행자들이 방탄소년단을 조롱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됐습니다.


방송에서 진행자들은 "김정은이 남자 아이돌을 좋아한다면 이제 한국의 전쟁 문제는 없어질 수 있겠다" "난 (BTS에 대해) 들어본 적 없다. 정말 별로다" "영어 할 줄 아는 멤버가 한 명밖에 없지 않냐" 등 발언을 쏟아내며 비아냥댔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방송 측은 SNS를 통해 "불쾌하게 생각했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영어와 한국어로 사과문을 게재한 바 있습니다.

(구성 : 박윤주, 편집 : 차희주, 제작 : D콘텐츠기획부)
박윤주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3. 3흑백요리사2 팀전 결과
    흑백요리사2 팀전 결과
  4. 4포항 김용학 임대
    포항 김용학 임대
  5. 5월드컵 남아공 16강
    월드컵 남아공 16강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