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인수위, '靑 개방' 홈페이지 개설...용산 집무실 새 이름도 공모

아주경제 조아라
원문보기
"청와대 개방 준비 만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인수위 홈페이지에 '청와대 이전과 개방' 메뉴를 추가했다.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는 새 대통령 집무실 이름은 국민 참여 방식으로 공모한다.

5일 인수위 측에 따르면 '청와대 이전과 개방' 메뉴에는 청와대 개방 일정과 입장 방법, 등산로 코스, 포토존 등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또 청와대를 개방하는 의미와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이전의 의미, 용산의 역사, 용산 공원, 열린 대통령실 구상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인수위 청와대 이전 태스크포스(TF)는 다음 주 중으로 청와대 개방 관련 공식 홈페이지인 '온라인소통관'을 개설한다. 여기에는 청와대 개방 안내와 북악산 등산로 이동 동선,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 등의 정보가 담길 예정이다. 또 국민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청와대 이전 TF는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는 대통령 집무실 새 이름도 공모한다. 현재 인수위 홈페이지 내 '국민이 당선인에 바란다' 코너에 올라온 2만8600여 건의 아이디어도 함께 반영해 최종 명칭을 결정할 방침이다.

윤한홍 청와대 이전 TF 팀장은 "5월 10일 청와대 개방은 윤석열 정부의 시작을 알리는 국민께 드린 첫 약속의 실천"이라며 "그 어느 때 보다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개방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아라 기자 abc@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상하이 만찬
    이재명 대통령 상하이 만찬
  2. 2WBC 대표팀 김혜성 고우석
    WBC 대표팀 김혜성 고우석
  3. 3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안보현 이주빈 현실멜로
    안보현 이주빈 현실멜로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