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는 후배 키우고 김재원은 경북지사로” 정상환 대구시장 출마

이데일리 장영락
원문보기
정상환 변호사, 대구시장 출마 중진들 비판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정상환 변호사가 대구시장 선거 출마 뜻을 밝히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김재원 전 의원의 선거 출마를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 변호사는 4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가지고 당 중진들의 잇따른 대구시장 출마를 비판했다.

정 변호사는 “홍준표 의원은 이제는 후배들을 좀 키우고 또 당의 원로로서 그런 역할을 하셨으면 좋겠다”며 “김재원 전 최고위원은 경북에서 정치 활동을 계속하신 분이다. 경북도지사로 출마하시는 게 맞지 않나”고 지적했다.

국회 다선에 경남지사까지 지낸 홍 의원이 대구시장에 출마하는 것이나 대구가 아닌 경북 연고로 다선을 지낸 김 전 의원이 대구시장에 출마하는 것은 맞지 않다는 지적이다.

정 변호사는 전직 대통령 박근혜씨 측근이 유영하 변호사의 대구시장 출마도 비판했다. 그는 “유영하 변호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얼마나 성심껏 홀로 잘 모셨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지만, 대구시장 출마는 성급했다. 특히 박 전 대통령이 후원회장을 맡은 것은 박 전 대통령을 두 번 죽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변호사는 “이번 선거가 대선과 맞물려 정책과 능력에 기반한 인물론이 아닌 경력과 타이틀, 유력자와의 친분에 의해 좌우되고 있다. 최악, 차악이 아닌 적어도 차선을 찾아야 한다. 제가 바로 그 차선이라고 자부한다”며 출마 이유도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손예진 현빈 부부
    손예진 현빈 부부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5. 5모범택시3 빌런
    모범택시3 빌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