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판타지오 NFT 파트너 펠라즈, 두바이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 참여

머니투데이 김건우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 판타지오가 NFT(대체불가토큰)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NFT플랫폼 펠라즈는 '월드 블록체인 써밋(World Blockchain Summit)', '이더리움 두바이 써밋(Ethereum Dubai Summit)' 등 두바이서 개최된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에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펠라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주요 음반사, 제작사 등과 협력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NFT를 결합한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펠라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아티스트 및 팬들이 손쉽게 NFT를 발행하고, 생태계 구축과 사후관리까지 이어갈 수 있는 새로운 NFT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NFT 커뮤니티에 대한 새로운 브랜딩으로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펠라즈는 이를 위한 독자 NFT 런치패드와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두바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도시로, 대규모 블록체인 행사들이 다양하게 개최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바이빗', '크립토닷컴' 등 주요 블록체인 기업들이 두바이 헤드쿼터 설립을 확정하기도 했다.

월드 블록체인 써밋은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진행됐고, 이더리움 두바이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됐다. 행사에는 코인베이스, 리플, 바이빗, 메타마스크, 컨센시스, 클레이튼 등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 거래소, 정부 부처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조 연사로 참여해 발표를 진행하며 자리를 빛냈다.

펠라즈는 두 행사 모두에 메이저 스폰서로 참여했다. 특히 지난 24일 월드 블록체인 써밋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 함께 연사로 스피치에 나서며 웹 3.0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NFT 에코시스템' 펠라즈의 비전에 대해 공유했다.


펠라즈 관계자는 "NFT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며, 팬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 내는 진취적인 아티스트들을 만나봤다"며 "앞으로 웹3.0 공간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아티스트들은 자신만의 NFT 생태계를 지속 가능하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판타지오는 펠라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웹3.0 엔터테인먼트 시대'의 시작을 기념할 수 있는 첫 번째 NFT 컬렉션을 5월 공개할 예정이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