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급속 성장할 것"…안철수, 오늘(2일) 하이브 방문…BTS 군면제 논의無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방탄소년단 안철수 하이브 / 사진=DB

방탄소년단 안철수 하이브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에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방문했다.

2일 안철수 인수위원장과 인수위 내 사회복지문화분과 이원들은 서울 용산구 소재에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 사옥을 방문했다.

이날 안철수 위원장은 하이브 시설을 둘러본 뒤 하이브 이사회 의장직을 맡고 있는 방시혁 등 주요 경연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자리에서 안철수 위원장은 "공연예술계가 코로나19 때문에 타격이 컸다. 지속 가능한 공연 방법이 필요한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문화, 공연 산업이 굉장히 힘든데 지금 정부에서 해야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들려달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방시혁 의장은 "방탄소년단이 글로벌에서 가지고 있는 영향력은 케이팝을 넘어 글로벌 팝스타 중 하나의 수준"이라며 "케이팝을 리드하는 회사들이 미국에 진출하고, 현지에 맞는 팀을 발표하는 계획을 갖고 있다. 케이팝이 급속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화제의 중심으로 떠올랐던 방탄소년단의 군 복무 면제에 대한 논의는 오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안철수 위원장은 "아마 새롭게 출범하는 정부에서 국회와 함께 논의해 결정할 사안"이라고 전했다.

앞서 국회에서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큰 업적을 세운 대중문화예술인을 '예술 요원'으로 편입해 대체복무를 허용하는 내용의 병역법 개정안이 계류됐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강선우 뇌물 혐의
    강선우 뇌물 혐의
  3. 3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4. 4현빈 손예진 기부
    현빈 손예진 기부
  5. 5가족친화 우수기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