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달샤벳 수빈처럼 늘씬하게 ‘요거트 다이어트’

매일경제 백혜진
원문보기

[매경닷컴 MK패션 백혜진 기자] 걸그룹 달샤벳의 멤버 수빈이 요거트 다이어트로 5kg을 감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달샤벳은 지난 19일 새 미니앨범 ‘Be Ambitious’의 쇼케이스를 통해 타이틀곡 ‘내 다리를 봐’를 발표했다. 특히 수빈은 타이틀곡의 제목대로 다리의 각선미를 강조한 안무 때문에 미니앨범 발표에 앞서 5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감량 비결에 대해서는 “배고플 때는 무조건 플레인 요거트만 먹는다”라고 설명했다. 달샤벳 수빈이 성공한 요거트 다이어트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역시 체중조절 시에 실시한다고 하는 요거트 다이어트는 우유의 락토스 성분을 소화하지 못해 우유를 먹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잘 맞는다. 또한 비교적 산이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와 설사에 도움을 주며, 발효식품이라 비타민B가 우유 보다 풍부하다.

러시아의 세균학자는 요구르트를 마시면 젖산균이 장내에서 독소를 생성하는 유해균을 억압하고, 이 때문에 부패성분의 발생ㆍ흡수를 억제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요거트는 당분이 들어있지 않는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시중에 나와 있는 요구르트 제조기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매경닷컴 MK패션 백혜진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티브이데일리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5. 5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