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현장연결] 윤 당선인 "지금은 전시와 같아…단결·통합 없이는 위기극복 불가능"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현장연결] 윤 당선인 "지금은 전시와 같아…단결·통합 없이는 위기극복 불가능"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인수위 산하 국민통합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합니다.

윤 당선인은 우리 사회 통합 과제 발굴을 주문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 모습 함께 보시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우리 김한길 위원장님, 김동철 부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대단한 성과를 내시고 또 위치에 계신 여러분들께서 이 어려운 일을 수락해 주신 것에 대해서 먼저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전쟁 때 국민들이 일치단결하지 않으면 전쟁을 수행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2차 세계대전 때 영국에서 보수당과 노동당이 일치단결해서 처칠을 수상과 국방장관으로 임명을 하고 또 노동계가 대폭 양보를 해서 국가 전시 산업에 다 협조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쟁, 6.25전쟁뿐만이 아니고 전시와 다름이 없이 우리가 경제성장을 해 오는 과정에서도 국민들께서 정말 하나가 돼서 단합을 했고 IMF 위기를 넘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은 총으로 싸우는 전시는 아닙니다마는 지금의 이런 국제적인 그런 위기 또 우리 국내적으로 정치, 경제, 사회 이런 위기들은 사실은 전시와 다를 바가 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 코로나 위기 같은 것은 그간 힘들게 사시는 분들한테는 이건 전쟁과 다름이 없는 그런 큰 고통을 수반하는 그런 위기입니다.

그래서 이걸 극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합당한 이런 정책과 노력이 필요합니다마는 국민들이 먼저 이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하는 하나된 단결과 국민의 통합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이 국민통합위원회가 새 정부가 국정을 수행해 나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밑바탕이 되고 또 막연한 어떤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그런 갈등을 해결하는 그런 통합 논리가 아니라 개별 이슈마다 어떤 것들이 우리 사회의 갈등을 야기하고 통합을 해치며 또 갈등을 야기하고 통합을 해치는 것으로 인해서 이득을 보는 사람이 누구고 어떤 세력이고 어떻게 하면 우리가 막아서 국민이 정말 하나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서로 정치적인 견해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마는 또는 경제적인 이해 관계가 다를 수 있습니다마는 우리가 함께 공동의 어떤 방향과 목표를 함께 공유를 해가면서 이런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지 그런 부분에 대해서 여러분들이라면 의미 있는 좋은 결론을 좀 도출해 주실 수 있지 않겠나 싶습니다.

하여튼 저뿐 아니라 우리 국민들 모두 이번에 출범하는 국민통합위원회에 대해서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여튼 여러분의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너무 부담 드려 죄송합니다. 어려운 일 맡아주셔서 정말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