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좀비딸’, EBS서 애니로 만난다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네이버웹툰은 자사 웹툰 ‘좀비가 되어 버린 나의 딸’(이하 좀비딸)이 오는 3일 EBS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다고 1일 밝혔다.

웹툰 ‘좀비딸’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가 도시에 퍼져 계엄령이 선포된 가운데, 좀비가 된 딸 ‘수아’와 이를 지키는 아빠 ‘정환’의 일상을 그린 가족물이다.

웹툰 ‘타임인조선’, ‘오즈랜드’ 등을 그린 이윤창 작가의 작품으로 2018년 8월부터 2020년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다. 일본, 스페인, 북미, 태국, 대만 등에서도 연재됐으며 글로벌 누적 조회 수 5억회를 기록했다.

‘좀비딸’은 좀비와 가족이라는 소재를 엮어 현대사회에 만연한 외로움과 혐오, 가족애를 함께 조명했다. 또 좀비가 된 딸을 키운다는 독특한 설정과 과하지 않은 유머, 가볍지 않은 감동이 조화를 이룬 작품이다. 2019년에는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만화부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좀비딸’은 오는 3일 오전 11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EBS와 애니메이션 제작사 두루픽스가 공동 제작하며 총 26부작으로 매주 일요일 2회씩 연속 방영한다.

애니메이션 ‘좀비딸’은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독점으로 다시보기를 제공한다. 1, 2화는 오는 23일까지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시리즈온 감상자 중 추첨을 통해 시리즈온 쿠폰 및 네이버웹툰 쿠키, 굿즈, 작가 친필사인 포스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원작자 이윤창 작가는 “애정을 많이 담아 선보였던 작품 ‘좀비딸’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감회가 남다르고 설렌다”며 “애니메이션 제작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좀비딸’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