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권영식 대표 '올해 블록체인 사업 드라이브 건다'

게임메카
원문보기
▲;지난 1월에 열린 제5회 NTP 현장에서 발언 중인 넷마블 권영식 대표 (사진: 게임메카 촬영)

▲;지난 1월에 열린 제5회 NTP 현장에서 발언 중인 넷마블 권영식 대표 (사진: 게임메카 촬영)


넷마블 권영식 대표가 주주총회를 통해 블록체인, 메타버스 기반의 신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를 비롯한 블록체인 신작 다수를 준비 중이며,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과 암호화폐를 출시한 바 있다.

넷마블은 2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컨벤션에서 제 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2021년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재확산으로 글로벌 봉쇄조치와 경기 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기업 경영의 불확실성이 심화되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였다"며 "특히 게임업계는 재택근무 장기화에 따른 개발 환경의 변화로 다수의 신작 출시가 지연되면서 속도감 있게 기대작을 선보이는데 한계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 권 대표는 "게임사업의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많은 노력을 지속 중"이라며 "게임 플랫폼의 다변화를 비롯, 신장르 개척 및 자체 IP 육성, 넷마블 고유의 IP 생태계 구축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왔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넷마블의 또 한번의 진화와 재도약을 위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관련 차세대 기술 확보와 연구 개발에 큰 공을 들여왔으며, 올해를 기점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비전도 밝혔다. 2018년과 2019년에는 자사주를 매입했고, 작년에는 628억 원을 배당했다. 올해도 433억 원 규모의 현금 배당(1주당 예정 배당금: 528원)을 실시한다.

한편, 주주총회에서는 제 11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임원퇴직금 지급규정 승인의 건 등 의안 6건이 모두 가결됐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