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송영길 '서울시장 출마' 설득하러 간 민주당 청년들  

더팩트
원문보기

박영훈 전국대학생위원장 "서울과 대한민국에 송영길 필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향한 서울시장 '차출' 목소리가 당내 청년 위원들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박영훈 전국대학생위원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 서울에는 송영길이 필요하다"는 글을 올렸다. /박 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향한 서울시장 '차출' 목소리가 당내 청년 위원들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박영훈 전국대학생위원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 서울에는 송영길이 필요하다"는 글을 올렸다. /박 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향한 서울시장 '차출'의 목소리가 당내 청년 위원들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박영훈 전국대학생위원장은 27일 "지금 서울에는 송영길이 필요하다"며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송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를 촉구하고 나섰다.

박 위원장은 전용기 민주당 의원, 이동학 전 최고위원과 함께 경남 양산 사찰 통도사에 머물고 있는 송 전 대표를 직접 찾아 '서울시장'으로 출마해 달라고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 상황이 녹녹치 않다"며 "송 전 대표가 서울 이곳저곳을 다니며 청년 출마자들의 든든한 러닝메이트가 되어주셔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에게는 서울을 위한 해결책을 갖고 있고 중량감 있는 중진 출신의 서울시장 후보가 필요하다"며 "그래야 청년 출마자들도 각장의 지역에서 잘 싸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또 "송 전 대표의 총선 불출마 선언은 그야말로 용단"이었다면서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역할이 필요할 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송 전 대표에게 당을 위한 역할로 '마지막 헌신'을 부탁드렸다"며 "대한민국과 서울시 그리고 민주당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한 송 전 대표님의 마지막 헌신이 필요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제 우리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차출'을 고려해야 한다"며 "민주당과 서울 시민을 위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했다.

송 전 대표도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시는 지못미(지키지 못해 미안해)를 외치치 않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라는 제목의 글을 남겨 추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앞서 송 전 대표는 '당의 요구가 있다면 출마 의사가 있냐' <더팩트> 취재진의 질문에 "가정법에 따른 얘기는 의미가 없다. 아무튼 당이 고민할 문제"라는 답을 내놔 출마 가능성을 열어 둔 바 있다. 당내에서 '서울시장 차출설'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곧 송 전 대표의 응답이 있을 것으로 해석된다.


송 전 대표는 "전직 대통령이 고향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시대, 더 이상 정치보복의 악순환이 되지 않게 막아내는 버팀돌의 하나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남 양산 통도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고 있다"면서 "어제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퇴임 후 5월 10일부터 사시게 될 집의 건축현장을 먼발치에서 바라봤다"며 문 대통령의 사저 공사 현장을 찍은 사진을 공유했다.

한편, 송 대표는 전국에 있는 절에서 템플스테이를 하며 생각을 정리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zustj9137@tf.c.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4. 4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5. 5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