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文 대통령, 박홍근에 축하 난 “뛰어난 능력 있어. 역할 잘 수행할 것”

세계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난(蘭)에…박홍근 “국민 사랑 속에 퇴임하시기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오른쪽)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김한규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에게서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난(蘭)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오른쪽)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김한규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에게서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난(蘭)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앞으로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가리라는 기대를 표했다.

김한규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은 이날 오전 박 신임 원내대표를 예방해 문 대통령의 축하 난(蘭)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김 비서관을 통해 “민주당 입장에서 상당히 어려운 시기인데, 이런 중책을 맡은 신임 원내대표께서 뛰어난 능력을 갖고 계시다”며 “역할을 잘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비서관은 “문 대통령께서 별도로 원내대표께 전화를 주셔서 직접 축하와 당부 말씀을 하실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박 신임 원내대표는 “(대통령께서) 남은 임기 건강하게, 마지막까지 효과적으로 잘 수행하실 것으로 믿는다”며 “무엇보다 건강을 잘 챙기시면서 국민의 사랑 속에 퇴임하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계속해서 “집권 여당의 원내대표에서 견제하는 야당의 원내대표로 거듭나게 됐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과는 잘 챙기면서, 여당(국민의힘)의 잘못된 것은 바로잡고 잘한 것은 칭찬하는 원내대표로서 전환기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조진웅 은퇴
    조진웅 은퇴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