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노정희 선관위원장 사퇴촉구 결의안 제출

머니투데이 서진욱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가(가운데)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부실관리 논란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노정희 위원장에 대한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하고 있다. 2022.3.25/뉴스1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가(가운데)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부실관리 논란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노정희 위원장에 대한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하고 있다. 2022.3.25/뉴스1


[the300]국민의힘이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에 휩싸인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에 대한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과에 노 위원장에 대한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했다. 소속 의원 110명 전원이 참석했다.

국민의힘은 노 위원장이 사퇴 촉구 결의에도 자진사퇴하지 않을 경우 탄핵 소추안 발의를 추진할 방침이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전날 의원총회에서 노 위원장에 대한 강도높은 규탄을 쏟아낸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 사전투표를 '소쿠리 선거'로 전락시키며 (선거의 의미를) 후퇴시킨 노 위원장이 지방선거까지 치른다며 뻔뻔히 버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전투표일이 주말이라 출근도 안 했다는데 부실관리 책임이 없다는 건지 아니면 지방선거까지 남아서 민주당 선거대책을 돕겠다는 건지 모르겠다는 참으로 비뚤어져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노 위원장 임기 내내 민주당에 유리한 결정을 내리며 사실상 민주당 선대본부장을 자처했다는 평가를 받아도 마땅하다"면서 "노 위원장이 버티는 한 중앙선관위 불신은 물론 선거부정론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노 위원장 지키기 하는 거 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서진욱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