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달성 주민된 박근혜 전 대통령 이사떡 이웃들에게 돌렸다

파이낸셜뉴스 홍창기
원문보기
사저 위치한 쌍계리, 초곡리 주민에 200세트 전달
사저 앞에서도 달성군에 대해 각별한 애정 드러내


[파이낸셜뉴스]

어제 24일 오후 대구 달성군 사저에 입주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인근 마을 주민에게 돌린 이사떡. /사진=뉴스1

어제 24일 오후 대구 달성군 사저에 입주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인근 마을 주민에게 돌린 이사떡. /사진=뉴스1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 달성군 주민들에게 떡을 돌렸다. 어제 24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나와 대구 달성군 사저에 도착한 후에 사저 입주를 기념해 이사 떡을 돌린 것이다.

오늘 25일 달성군 주민 등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어제 24일 오후 사저가 위치한 유가읍 쌍계리와 초곡리 주민 100여 가구에 이사떡을 돌렸다.

이 떡은 박 전 대통령이 직접 서울 강남구의 떡전문점에 주문해 가져온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통령은 한과와 송편 등 200세트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들에게 이사떡을 나눈 박 전 대통령 측은 "이웃으로 이사를 오게 됐다. 앞으로 잘 봐달라"고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떡을 받은 주민 A씨는 "박 전 대통령이 손수 떡을 준비했다는 소식에 눈물이 난다"며 "부디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박 전 대통령은 대구 달성군 유가읍 사저 앞에서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사면 결정 후 달성군 주민들이 여생을 편안히 보낼 수 있도록 돌봐주신다는 내용의 언론 기사를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저는 참 행복한 사람이구나"라며 정치적 고향인 달성군에 대해 각별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구 달성군의 사저로 간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퇴원 축하난을 전달했다.

윤 당선인은 "박 전 대통령님의 건강이 회복되시길 바란다. 퇴원하시고 사저에 오시길 기다리며 대구 경북 방문을 연기해 왔는데 건강이 허락하신다면 다음 주라도 찾아뵙고 인사드리고 싶다"는 뜻을 전달했다.


박 전 대통령을 대신해 축하 난을 받은 유영하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도 윤 당선인에게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제 24일 오후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사저 앞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려 어린이가 건네는 환영의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뉴스1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제 24일 오후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사저 앞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려 어린이가 건네는 환영의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뉴스1


#박근혜 #박근혜집 #박근혜사저 #박근혜경호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