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朴 향해 소주병 던진 40대 남성… “사법살인 사과 안 해 분노”

세계일보
원문보기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해 소주병을 던진 A씨가 경찰에 연행되고 있다. 독자 제공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해 소주병을 던진 A씨가 경찰에 연행되고 있다. 독자 제공


대구경찰청은 달성군 사저에 도착한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해 소주병을 던진 남성 A(48)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낮 12시 17분쯤 대구 달성군 사저에 도착한 박 전 대통령이 인사말을 시작하고 1분 남짓 지났을 무렵 소주병을 던졌다. 이에 다급하게 경호원들이 박 전 대통령 주위를 막아섰고, 이후 상황이 정리되자 박 전 대통령은 차분하게 다시 인사말을 이어갔다.

경찰 조사에 이 남성은 “자신이 인혁당(인민혁명당) 사건의 피해자며 박 전 대통령이 사법 살인에 대해 사과하지 않아 화가 나 집에서 마시던 소주 병을 들고 나왔다”고 진술했다. 이 남성은 사건 당시 ‘HR_인민혁명당(kus.ne.kr) 가입해주세요. 사법살인진실규명연대’라는 글귀가 적힌 흰색 티셔츠를 입고 있었다.

인혁당 사건은 1974년 중앙정보부가 국가보안법 위반 등의 혐의로 도예종씨 등을 구속기소한 ‘인혁당재건위 사건’이다. 이듬해 4월 대법원이 사형을 선고한 지 18시간 만에 형이 집행되면서 유신시절 대표적인 ‘사법살인’으로 알려져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자세한 범행 동기 등에 대해서는 말을 하지 않고 있다”며 “소주병 안에 독극물 등이 들었는지도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