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광온 "文대통령·이재명 고문 지켜낼 것"...원내대표 출사표

파이낸셜뉴스 심형준
원문보기
"단합하고 반성하고 쇄신할 때 국민이 진정성 받아줘"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이 2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1.21/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사진=뉴스1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이 2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1.21/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낙연계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이번 원내대표 경선은 당의 단합을 더욱 다져가는 과정이어야 한다"며 원내대표 출사표를 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우리가 단합하고 반성하고 쇄신할 때 국민은 진정성을 받아주실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결정하고 따라오라는 식의 정치문화는 바꿔야 한다"며 "당의 중요한 의사결정과 정책 선택의 과정에서 국민의 대표 심부름꾼인 의원들의 의사가 꼭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의원은 "정치개혁, 코로나19 손실보상을 비롯한 민생개혁, 검찰개혁, 언론개혁을 단합된 당의 힘으로 주도하겠다"며 "(손실보당도) 가능한 재원 마련 방안을 총동원해 신속한 손실보상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상임고문을 반드시 지키겠다"며 "탄압과 정치보복은 결단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는 국민을 바라보며 뚝심 있게 옳은 길을 걸어왔다"며 "포용적 복지국가, 한반도 평화, 권력기관 개혁 등의 성과를 지켜내야 한다"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