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발로란트 챌린저스] 韓 최강 면모 선보인 디알엑스, 온슬레이어스 완파… GF 직행(종합)

OSEN
원문보기
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OSEN=상암, 임재형 기자] 플레이오프의 디알엑스는 역시나 달랐다. 온슬레이어스를 2-0으로 꺾은 디알엑스가 ‘그랜드 파이널’ 직행을 확정했다.

디알엑스는 20일 오후 상암 e스포츠 전용경기장에서 열린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발로란트 챌린저스’ 스테이지1 승자조 결승 온슬레이어스와 경기서 2-0(13-8, 13-2)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디알엑스는 ‘그랜드 파이널’ 직행을 확정했다. 패배한 온슬레이어스는 패자조 결승으로 향해 담원-홀리몰리의 승자와 다시 한번 ‘그랜드 파이널’ 티켓을 놓고 대결하게 됐다.

1세트는 ‘브리즈’ 전장에서 두 팀이 대결했다. 초반 수비 진영에서 온슬레이어스는 먼저 다수의 승점을 쌓고 디알엑스를 압박했다. 하지만 쉽게 물러날 디알엑스가 아니었다. 전반전 마지막 세 라운드를 모두 승리로 장식하면서 6-6 동점으로 반환점을 돌았다.

공수 전환 이후 손이 풀린 디알엑스는 본격적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기 시작했다. 수비 진영 피스톨 라운드부터 승리한 디알엑스는 온슬레이어스를 벼랑 끝으로 몰았다. 결국 디알엑스는 후반전 7-2 큰 격차를 내면서 최종 13-8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는 ‘스플릿’ 전장에서 경기가 펼쳐졌다. ‘헤이븐’ 전장에서 약점이 있는 온슬레이어스를 상대로 디알엑스는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피스톨 라운드부터 승점을 얻은 디알엑스는 연달아 세 라운드를 승리했다. 온슬레이어스는 번뜩이는 모습으로 조금씩 반격에 성공했지만, 디알엑스의 화력을 막지 못했다.

전반전을 8-2로 마친 디알엑스는 승점 3점만 더 획득한다면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었다. 후반전에서 수비 진영으로 나선 디알엑스는 피스톨 라운드 승리 이후 12-2로 ‘매치 포인트’를 달성했다. 결국 디알엑스는 15라운드에서도 간단하게 온슬레이어스를 제압하고 ‘그랜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lisco@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