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가석방’ 최경환 “박근혜 전 대통령 찾아뵙고 인사드릴 것”

조선일보 양은경 기자
원문보기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가 17일 오전 경기 안양교도소에서 가석방으로 출소하며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뉴스1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가 17일 오전 경기 안양교도소에서 가석방으로 출소하며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뉴스1


뇌물 혐의로 수감됐던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7일 오전 가석방으로 풀려났다.

최 전 부총리는 이날 오전 10시 노타이 정장 차림으로 안양교도소를 나와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했다.

그는 지난해 말 특별사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찾아뵙고 인사드려야죠. 그런데 지금은 병원부터 가야겠습니다”라고 답했다.

최 전 부총리는 국민의힘 윤석열 당선인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특별히 답을 하지 않은 채 지지자들에 둘러싸여 이동했다.

이날 안양교도소 앞에는 최 전 부총리의 석방을 기다리는 가족과 지지자 150여명이 몰렸다. 이들은 “그동안 노고가 많았습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흔들며 “최경환”을 연호했다.

최 전 부총리는 2014년 10월 부총리 집무실에서 이헌수 당시 국정원 기조실장으로부터 현금 1억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2019년 징역 5년형이 확정됐다. 구속 수감된 2018년 1월 기준으로 형기의 80%이상을 채웠다.

[양은경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