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대 시국선언 추진...네티즌 “학생들도 뿔났다”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홍주은 인턴기자
원문보기
서울대에 이어 고려대와 부산대도 의견 수립 중
[CBS노컷뉴스 홍주은 인턴기자] [IMG1]서울대 총학생회가 국가정보원의 선거 개입과 관련해 시국선언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과 시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 14일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 이후 학내 온라인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와 총학생회 이메일, SNS 등에 시국선언을 하자는 목소리가 제기됐다.

이에 서울대 총학생회는 18일 “오는 20일 오전 10시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울대의 시국선언에 이어 고려대학교와 부산대학교 학생들도 국정원 수사 과정에 대해 성토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고려대와 부산대 총학생회는 회의를 통해 목소리를 표출할 방법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MG2]서울대 시국선언에 대해 이재화 변호사는 트위터에 “드디어 학생들도 국기문란사건에 분노하기 시작했다. 전국의 대학생들의 시국선언으로 이어질 것이다”는 글을 올렸다.

시국선언 움직임을 접한 네티즌들은 ‘학생들도 뿔났다. 지금 잘못된 것에 분연히 저항하지 않으면 가장 불행해지는 것은 십년 후 기성세대가 되는 청년들!’, ‘입을 여는 학생들 앞에 침묵을 지키는 기성세대가 부끄러워’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울대 총학생회는 지난 2011년 10·26 재보선 당시 벌어진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사건 때도 시국선언을 했다.

jueunhong.astro@gmail.com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장동혁 쌍특검 수용
    장동혁 쌍특검 수용
  3. 3SSG 베니지아노 영입
    SSG 베니지아노 영입
  4. 4한덕수 내란 방조
    한덕수 내란 방조
  5. 5세네갈 징계 위기
    세네갈 징계 위기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