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챔스 8강 진출 팀 확정...EPL-라리가 3팀, 세리에-리그앙 '전멸'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빅이어를 놓고 다툴 8팀이 정해졌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이 모두 종료됐다. 8강 무대에 오를 팀들이 결정됐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벤피카, 첼시,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레알 마드리드, 비야레알이 영광의 팀들이다.

벤피카, 비야레알은 예상을 깨고 올라온 팀들이다. 각각 아약스와 유벤투스를 상대했던 두 팀은 단단한 수비를 구축하며 한방을 노려 8강 티켓을 따냈다. 비야레알 같은 경우는 유벤투스 원정에서 3골을 넣는 이변을 연출하며 8강에 올랐다. UEFA 유로파리그(UEL)에서만 강하다는 소리를 들은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승리가 확정되자 포효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최근 성적, 분위기가 좋지 못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밀릴 듯 보였지만 특유의 질식 수비를 과시하며 8강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가 강력한 우승 후보로 뽑혔던 파리 생제르맹(PSG)을 무너뜨리는 것도 눈에 띄었다.

8강 무대에 오른 팀들의 소속 리그를 보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팀, 스페인 라리가 3팀, 독일 분데스리가 1팀, 포르투갈 프리메이라 리가 1팀이었다. EPL, 라리가의 강세를 확인할 수 있다. 전멸한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앙은 체면을 구기게 됐다.

사진=UEFA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