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HUG, 올해 부산혁신도시 지역발전사업 50개 사업 추진

머니투데이 권화순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권화순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022년도 이전공공기관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했다고 14일 밝혔다. HUG는 혁신도시법에 따라 2018년부터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50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돼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4개 분야의 지역발전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산업 육성을 위해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 사회적경제지원기금(BEF) 사업', '성과·협력이익 공유 사업' 등을 지속 추진하고, '지역소재 시공자 임대리츠 홍보 사업' 등 신규 사업을 발굴한다.

지역인재 채용·육성 방안으로 지역 청년인구의 감소를 막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인재 채용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HUG의 도시재생 업무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주민지원·지역공헌 분야에선 '공원녹지 조성 및 편의시설 지원사업' 등 지역 내 기반시설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사회임대주택 공급을 지원하고 도심주택 특약보증 상품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지난 2015년 부산으로 이전한 이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섰다"며 "다양한 지역발전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으로 힘이 되는 지역사회 협력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권화순 기자 fireso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관세 해결
    트럼프 관세 해결
  2. 2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3. 3맨유 도르구 부상
    맨유 도르구 부상
  4. 4핸드볼 아시아선수권 5위
    핸드볼 아시아선수권 5위
  5. 5김세영 김아림 최혜진
    김세영 김아림 최혜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