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남대문 시장 간 尹당선인 “여러분께 드린 말씀, 속도감 있게 실천”

조선일보 김명진 기자
원문보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당선 후 첫 공개 행보로 남대문시장을 찾아 “전통시장은 우리 민생 경제의 바탕이 되는 곳이다. 이분들이 어려우면 나라 전체가 어려워진다”며 “중산층으로서 튼튼하게 국가 경제 사회를 받쳐줘야 나라도 걱정이 없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 4층 회의장에서 열린 시장 상인들과 간담회에서 “남대문시장이 잘 돼야 서울의 경제가 사는 것 아니겠느냐”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시장 상인분들이 다 고생을 많이 한다. 큰 리스크 없이 일만 열심히 하면 어느 정도 살 수 있게, 국가에서 해야 하지 않는가”라고 했다.

윤 당선인은 “경선 때 전국의 시장을 많이 다니고 당의 대선 후보가 되고서도 이곳을 첫 번째로 찾아뵀었다”며 “당시 여러분과 나눈 말씀도 다시 상기해 인수위원회 때부터 준비를 하고, 취임하면 속도감 있게 다 실천하겠다”라고 했다.

윤 당선인은 “저도 어린 학생 시절부터 남대문시장에 수도 없이 왔다”면서 “과거에는 옷도, 운동화도, 새 학기 전 책가방부터 어머니가 쓰시는 식기니 가정 용품이니 다 이곳에서 샀다”고 했다. 그는 “백화점이고 코스모스고 이런 것들이 몇 없을 때 (남대문 시장에는) 수입 물품부터 없는 것이 없었다”고 회상하기도 했다.

문남엽 남대문시장 상인회장은 “(지난번에 방문해 다시 오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기위해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관계자들과 함께 남대문시장 내 식당에서 꼬리곰탕으로 오찬을 했다.

[김명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