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범수 "'젊은 도시 스마트 울산' 만들려 시장 후보 출마"

연합뉴스 이상현
원문보기
"윤석열과 시대교체…미래 60년 준비, 내 삶을 바꾸는 시장되겠다"
울산시장 출마 선언하는 서범수 의원(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4일 오전 울산시 남구 공업탑로터리에서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이 울산시장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3.14 yongtae@yna.co.kr

울산시장 출마 선언하는 서범수 의원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4일 오전 울산시 남구 공업탑로터리에서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이 울산시장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3.14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국민의힘 서범수 국회의원은 14일 울산시 남구 공업탑로터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대통령과 시대교체를 통해 내 삶을 바꾸는 젊은 도시 스마트 울산을 만들려고 울산시장 후보로 출마하고자 한다"고 선언했다.

서 의원은 "지금 울산은 청년인구 유출, 경제 악화, 일자리 부족 등으로 시민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울산시는 이념에 치우친 탈원전, 북방경제 추진, 시민과 동떨어진 부유식 해상풍력 등 아마추어 행정을 펴오다 전국에서 가장 낮은 시정 평가를 기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 의원은 "울산이 지난 60년간 공장 도시, 생산기능 도시로 커왔다면 이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IT가 결합한 스마트도시로 성장해야 한다"면서 "또 시민들의 일과 여가가 조화와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도시공간으로 성장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젊은도시 스마트 울산을 위해 '내 손안의 울산'(휴대폰으로 모든 울산 행정서비스 구현), 관광 혁신 (울산 전체를 게임 공간화), 울산형 일자리 창출(4차 산업혁명), 안전한 울산, 가족의 삶을 바꾸는 육아와 교육, 도시 주거 인프라 확충(과감한 그린벨트 조정) 등 9가지 공약을 수립했고 이를 완벽히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서 의원은 이어 "저는 윤 대통령을 당선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 이준석 당 대표 비서실장으로 중앙 정치활동을 통해 많은 인적 네트워크를 쌓았다"며 "울산시민의 '소확행'을 챙기면서도 '울산 개조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집행하면서 중앙정부와 긴밀히 소통하고, 인력과 예산을 끌어오는 '내 삶을 바꾸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leey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손예진 현빈 부부
    손예진 현빈 부부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5. 5모범택시3 빌런
    모범택시3 빌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