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SKT, K팝 메타버스 팬미팅 연다

파이낸셜뉴스 김준혁
원문보기
'더 팬 라이브'
전용 랜드·코스튬·모션 등으로 소통
첫 게시트는 걸그룹 빌리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케이팝(K-POP) 메타버스 팬미팅 '더 팬 라이브(The Fan Live)'를 14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케이팝(K-POP) 스타의 전용 랜드와 전용 아바타(코스튬 · 모션)를 통해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물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The Fan Live)’를 14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게스트는 케이팝 걸그룹 ‘빌리’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케이팝(K-POP) 스타의 전용 랜드와 전용 아바타(코스튬 · 모션)를 통해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물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The Fan Live)’를 14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게스트는 케이팝 걸그룹 ‘빌리’다. SK텔레콤 제공.


더 팬 라이브는 이프랜드에서 케이팝 스타 전용 랜드와 전용 아바타(코스튬·모션)를 통해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물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팬미팅 서비스다. 토크쇼 형식의 팬미팅·아카펠라 등 메타버스 속 다양한 팬미팅 방식을 포함했다. 비대면 시대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스타와 팬들이 3D 세상에서 입체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더 팬 라이브 첫번째 게스트는 케이팝 걸그룹 '빌리(Billlie)'다. 빌리는 지난달 미국 아이튠즈 등 글로벌 5개 지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미스틱스토리 소속 걸그룹이다.

SK텔레콤은 빌리의 세계관을 담은 가상 케이팝 전시관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 랜드와 △빌리 무대 코스튬 7종 △빌리 댄스 안무 모션 7종 등을 더 팬 라이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 랜드는 내부에 현관, 로비, 다락방 등 넓은 공간에서 빌리의 사진, 뮤직비디오 및 볼류매트릭(360도 전방위에서 피사체를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 기반 홀로그램으로 제작된 빌리의 조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이날부터 30일 동안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 랜드를 방문한 인증샷을 촬영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빌리 싸인 CD 및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향후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에서 '퍼플키스', '우아'를 게스트로 초대하는 등 매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인기 케이팝 스타와 팬ㄷ을 연결하는 콘텐츠를 내놓을 계획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를 통해 대중들이 케이팝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고 콘서트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케이팝 외에도 뮤지컬·연극·영화 관람·제작발표회 등 다양한 대중 문화 예술을 이프랜드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SK텔레콤 #팬미팅 #케이팝 #메타버스 #이프랜드 #빌리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