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기업용 NFT·메타버스 제작 플랫폼 개발 착수

뉴스1
원문보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 뉴스1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업이 쉽게 NFT(대체불가토큰)를 제작 및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과 'NFT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클레이 에이프 클럽은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NFT '유인원NFT/를 발행한 프로젝트 팀이다. 현재 10개 이상의 국내 프로젝트팀과 파트너십을 맺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양사는 NFT 및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을 위해 'NFT플랫폼'(NFTaaS) 및 '메타버스 플랫폼'(MVaaS) 개발을 진행한다.

현재 NFT는 전문적인 블록체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소수 기업만이 발행할 수 있는 구조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업 전용 클라우드인 '카카오 i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NFT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이를 PaaS(Platform as a Service, 서비스형 플랫폼)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NFT 제작, 발행 뿐만 아니라 NFT를 활용한 메타버스 인프라 역시 제공한다. 고객사가 플랫폼 내 자체 NFT 커뮤니티를 출시하고, 메타버스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은 "NFT는 향후 생활 밀접형 서비스 뿐만 아니라 각종 산업에 활용될 수 있다"며 "어떤 기업이든 아이디어만 있으면 쉽고 편리하게 NFT를 제작, 발행 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열어줌으로써, 궁극적으로 NFT 비즈니스를 대중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