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중앙은 尹에 맡기고 난 하방한다”…대구시장 출마 의사 밝혀

조선일보 김자아 기자
원문보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4일 오후 대구 수성구 두산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뉴스1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4일 오후 대구 수성구 두산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뉴스1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중앙정치는 윤석열 당선자에게 맡기고 저는 하방을 하고자 한다”며 대구시장 출마 의사를 밝혔다.

홍 의원은 10일 자신의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 ‘이젠 마음 편안하게 하방할 때’란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 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우여곡절 끝에 정권교체가 됐다”며 “대한민국 리모델링 꿈이 좌절된 지금 제가 할일은 나를 키워준 대구부터 리모델링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에 하방을 결심했다”고 했다.

이어 “한결 맘이 편한 느낌”이라며 “하방을 하더라도 tv홍카콜라(유튜브)와 청년의꿈은 계속 한다. 계속 소통하겠다. 더 많은 지도편달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글에서 홍 의원은 ‘대구시장 출마’라는 직접적인 표현은 사용하지 않았으나 ‘대구를 리모델링하겠다’는 점을 미뤄 대구시장 출마 의사를 밝힌 것으로 해석됐다.

이후 홍 의원은 ‘대구시장 출마 선언은 청년의꿈에서 가장 먼저 해달라’는 지지자의 글에 “오늘 출마 의사 밝혔다”고 답변을 남겼다.

[김자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2. 2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3. 3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4. 4이재명 사칭 협박
    이재명 사칭 협박
  5. 5장동혁 내란전담재판부법
    장동혁 내란전담재판부법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