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선 D-2] 민주당 "李 관련 허위사실 및 가짜뉴스 유포 법적 대응"

아주경제 김정훈
원문보기
"국민의힘 조직적 관여 가능성 매우 크다"
부산 시민에게 인사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부산=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7일 부산시 창선삼거리에서 열린 '이재명 준비됐나! 준비됐다!' 부산 집중 유세에서 지지자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3.7     srbaek@yna.co.kr/2022-03-07 15:23:23/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부산 시민에게 인사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부산=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7일 부산시 창선삼거리에서 열린 '이재명 준비됐나! 준비됐다!' 부산 집중 유세에서 지지자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3.7 srbaek@yna.co.kr/2022-03-07 15:23:23/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더불어민주당은 7일 이재명 대선 후보가 소년원에 입소했었다는 등의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이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이 각종 커뮤니티 및 단톡방 등에서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는 제보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위사실에는 이 후보가 초등학교에서 퇴학을 당했고, 범죄로 인해 소년원에 입소했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이 후보는 이미 초등학교 졸업장과 범죄·수사경력회보서를 통해 이 모든 의혹이 허위사실임을 명백히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그런데도 악의적인 가짜뉴스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지지자들의 단톡방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확산하고 있다"며 "심지어 국민의힘 국회의원들까지 나서서 법사위를 통해 해명된 사실에 대해 이 후보의 수사자료 등을 재차 요청하는 것을 보면 국민의힘이 조직적으로 관여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지난해 12월 해당 의혹을 제기한 강용석 변호사와 유튜버 김용호씨 등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

한편 공직선거법 제250조 제2항은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연설, 방송, 신문, 통신, 잡지, 벽보, 선전문서, 기타의 방법으로 후보자에게 불리하도록 허위의 사실을 공표하거나 공표하게 한 자, 허위의 사실을 게재한 자에 대해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김정훈 기자 sjsj163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알바노 버저비터
    알바노 버저비터
  5. 5현대캐피탈 3연승
    현대캐피탈 3연승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