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패럴림픽 개막에 "한계 넘어 도전, 모두의 자랑"

연합뉴스 임형섭
원문보기
'베이징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파이팅'(영종도=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과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윤경선 선수단장, 레드엔젤 응원단이 25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출국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2.25 jieunlee@yna.co.kr

'베이징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파이팅'
(영종도=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과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윤경선 선수단장, 레드엔젤 응원단이 25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출국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2.25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4일 '2022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이 개막한 것과 관련해 "한계를 넘어 도전해 온 우리 대표 선수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올린 글에서 "혹독한 노력으로 태극마크의 자부심을 만들어낸 선수들은 이미 모두의 자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에게는 패럴림픽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이 있다. 1988년 사상 최초로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서울에서 같은 시기에 치러내며 세계 스포츠의 새역사를 썼다"고 떠올렸다.

이어 "4년 전 평창에서는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을 점화해 세계인의 꿈과 열정, 평화의 미래를 환히 밝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선수단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다. 정부는 우리 선수들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경기를 안전하게 펼칠 수 있도록 매 순간 함께하며 동행할 것"이라며 "우리 선수단과 국민들은 마음과 마음을 이어 '뜨겁고 큰 하나'를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hysu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2. 2비예나 트리플크라운
    비예나 트리플크라운
  3. 3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4. 4지성 판사 이한영
    지성 판사 이한영
  5. 5안양 임완섭 권우경
    안양 임완섭 권우경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