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장항준♥김은희, 우크라이나 어린이 위해 3천만원 기부.."하루 빨리 평화 찾아오길"(공식)

헤럴드경제 박서연
원문보기


[헤럴드POP=박서연 기자]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3월 4일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로부터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를 위한 기금 3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전달된 기금은 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을 위한 식수위생, 교육, 보건, 보호사업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은 학교, 병원, 상하수도 등 사회주요시설의 파괴로 식수를 비롯해 의료, 교육, 보호 등 필수 사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민간지역 내 폭발로 어린이들의 안전이 더욱 위태로운 상황이다.

기금을 전하며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는 “분쟁 속에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 모습에 너무 가슴이 아파 기부하게 되었다. 하루 빨리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에게 평화가 찾아오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장항준 감독은 2005년부터, 김은희 작가는 2012년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후원하며 전세계 어린이들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10년 넘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후원해주신 두 분이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을 위해 또 한 번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셨다. 두 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계속되는 폭력으로 어린이들은 생명을 위협받고, 온전한 성장 기회를 빼앗기고 있다. 공포와 절망 속에 갇힌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을 위해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함께해 주신 장항준·김은희 후원자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 비에이엔터테인먼트, 한국방송작가협회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애도
    이해찬 별세 애도
  2. 2이민성호 아시안컵 4위
    이민성호 아시안컵 4위
  3. 3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4. 4시진핑 1인 체제
    시진핑 1인 체제
  5. 5정철원 사생활 논란
    정철원 사생활 논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