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 후보들, 지원군 동원 총력전

연합뉴스 김현태
원문보기
당적 없거나 낮은 인지도에 유명정치인 모시기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막판 인지도 및 지지율 상승을 꾀하는 각 후보가 지원군 모시기에 총력전을 펴고 있다.

백수범 후보 지지 유세하는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이 2일 오후 대구 남구 봉덕신시장을 찾아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백수범 후보를 지지하는 유세를 하고 있다. 2022.3.2. mtkht@yna.co.kr

백수범 후보 지지 유세하는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이 2일 오후 대구 남구 봉덕신시장을 찾아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백수범 후보를 지지하는 유세를 하고 있다. 2022.3.2. mtkht@yna.co.kr


2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은 대구 남구 봉덕신시장에서 마이크를 잡고 "민주당의 백수범 후보를 김부겸 국무총리 다음가는 중요한 인물로 대구시민들이 키워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백 후보는 재선, 3선 하면 전국적 인물이 될 만한 충분한 소양을 갖고 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첫 공식 선거운동을 대구 중구 반월당 네거리에서 중·남구에 출마한 권영현 후보의 손을 맞잡고 시작했다.

대구서 안철수 첫 유세(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15일 오전 대구 중구 반월당역 인근에서 권영현 후보(오른쪽)와 첫 유세를 하고 있다. 2022.2.15 mtkht@yna.co.kr

대구서 안철수 첫 유세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15일 오전 대구 중구 반월당역 인근에서 권영현 후보(오른쪽)와 첫 유세를 하고 있다. 2022.2.15 mtkht@yna.co.kr


하루 전에는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자청하며 "국회의원은 정말 그 지역을 위해서, 또 나라 전체를 위해서 능력 있는 사람이 해야만 되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자격이 없는 사람이 요행으로 당선돼서 그 지역을 포함해서 우리나라가 굉장히 불행하게 되는 상황을 제가 19대 20대 국회에서 많이 봤다"며 "주민들이 보기에 정말로 자격 있고 지역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정치는 봉사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당선돼야 한다"며 권 후보를 두둔했다.


포즈 취하는 대구 중남구 보궐 후보들(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22일 오후 대구 수성구 대구문화방송(대구MBC)에서 남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초청 토론회에 앞서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백수범, 국민의당 권영현, 무소속 도태우·주성영·임병헌·도건우 후보(기호 순). 2022.2.22 psjpsj@yna.co.kr

포즈 취하는 대구 중남구 보궐 후보들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22일 오후 대구 수성구 대구문화방송(대구MBC)에서 남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초청 토론회에 앞서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백수범, 국민의당 권영현, 무소속 도태우·주성영·임병헌·도건우 후보(기호 순). 2022.2.22 psjpsj@yna.co.kr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 황교안 전 대표는 지난달 24일 무소속 도태우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이번 보선에 도 후보가 당선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다음날에는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이 도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전 사장은 "도태우 후보의 걸어온 길을 보면 불의에 저항하는 행보를 이어왔고 잘못된 보수가 아닌 혁신 보수로 가는 길에 적임자다"라고 말했다.


문희갑 전 대구시장은 무소속 임병헌 후보의 선거사무실을 찾아 "우리 지역의 보수가 총 단결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고 올바른 지역 일꾼을 뽑아야 한다"라며 "이 막중하고 어려운 일에 임 후보가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인, 대구 보궐선거 현장 방문(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15일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무소속 출마한 주성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국민의례하고 있다. 2022.2.15 psjpsj@yna.co.kr

김종인, 대구 보궐선거 현장 방문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15일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무소속 출마한 주성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국민의례하고 있다. 2022.2.15 psjpsj@yna.co.kr


국민의힘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과 주호영 의원은 무소속 주성영 후보에게 힘을 실어줬다.

김 전 선대 위원장은 최근 주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대선에서 승리하더라도 국회에서 뒷받침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대구에서 재선하고 중·남구에서 3선을 향해 출마한 주 의원을 꼭 당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같은 자리에서 주 의원은 "이번 보궐은 임기가 2년밖에 안 남았는데 당적을 가지지 않은 무소속 초선이 남은 기간 무슨 일을 할 수 있겠나"라고 되물으며 주 후보에 대한 지지를 밝혔다.

홍준표, 도건우 후보 출정식 참석(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5일 오후 대구 남구 대명동에서 열린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도건우 후보의 출정식에 참석하고 있다. 2022.2.25 mtkht@yna.co.kr

홍준표, 도건우 후보 출정식 참석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5일 오후 대구 남구 대명동에서 열린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도건우 후보의 출정식에 참석하고 있다. 2022.2.25 mtkht@yna.co.kr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무소속 도건우 후보의 선거출정식에 참석해 "도 후보는 지난 대선 경선 나를 도와줬기에 그 빚을 갚기 위해서 이 자리에 왔다"며 "중·남구에도 재선·3선을 할 수 있는 젊은 정치인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함께 참석한 같은 당 이언주 전 의원도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출신이자 고위공무원을 역임한 경제전문가인 도 후보는 당과 국가에 꼭 필요한 인재이자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릴 적임자"라고 치켜세웠다.

각 후보가 유명인사 지지에 공들이는 모습에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지역의 한 정치관계자는 "낮은 인지도를 유명인사의 유명세에 기대하기보다는 지역을 위한 정책·비전제시로 지역민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mtkht@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