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5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소년심판' 공개 나흘 만에 세계 7위…7개국서 1위

이데일리 김보영
원문보기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김혜수, 김무열 주연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연출 홍종찬)이 공개 나흘 만에 전세계 스트리밍 톱7위에 진입했다.

2일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소년심판’은 전날 전세계 넷플릭스 TV쇼 스트리밍 순위 7위에 랭크됐다. 지난달 공개돼 15일간 전세계 1위를 휩쓸던 ‘지금 우리 학교는’은 5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업계 평점도 상위권이다. ‘소년심판’은 현재 IMDB 점수 10점 만점에 8.3점을 기록 중이다. 이전 히트작들인 ‘오징어 게임’,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보다 높은 수치다.

국가별로는 한국을 비롯한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25일 공개된 ‘소년심판’은 각종 소년 범죄 사건을 다루는 법원 소년합의부에 새로 부임한 심은석(김혜수 분) 판사가 후배 배석 판사인 차태주(김무열 분) 판사와 여러 소년범 사건들을 파헤치면서 사회 문제를 짚어내고, 성장하는 드라마다. 김혜수는 극 중 소년범에게 단호한 잣대를 지닌 심은석 판사를 연기했다. 이와 함께 이성민, 이정은 등이 부장판사로 출연하고 소년범을 연기한 다양한 신예들의 열연이 돋보였다. 연출은 드라마 ‘라이프’와 ‘디어 마이 프렌즈’ 등을 만든 홍종찬이 맡았고, 각본은 신예 김민석 작가가 집필했다.

‘소년심판’은 공개 이후 이틀 뒤 이 차트 10위에 진입한 뒤 다음 날에 9위로 한 단계 상승했다. 이후 또 한 번 순위를 끌어올려 7위로 올라섰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신생아 유기 사망
    신생아 유기 사망
  3. 3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4. 4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5. 5김민종 결혼발언
    김민종 결혼발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