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쓸개관암눈흑색종' 사망한 배우, 마지막까지 일한 이유 '가슴 아파'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최나영 기자] 미국 인기 드라마 '로앤오더: SVU(Law & Order : SVU)'의 배우 네드 아이젠버그가 2년간의 암 투병 끝 65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그의 아내 패트리샤는 TMZ에 보낸 성명에서 그의 죽음을 확인했다. 그의 대변인인 제레미 라이너는 그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자택에서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패트리샤는 "네드가 말했듯이, 그는 쓸개관암(담관에 발생한 암)과 눈 흑색종이라는 매우 드문 병을 앓았다. 2년 동안 그는 용감하게 투병하는 한편, 자신의 의료 보험이 자신과 가족에게 적용될 수 있게 하기 위해 계속 일했다"라고 말했다.

아이젠버그는 '로앤오더'(1997~2009)에서 제임스 그래닉 변호사를, '로앤오더: 특수 피해자 부대'(1999~2019)에서 로저 크레슬러 변호사를 연기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가장 최근에는 2021년 HBO 시리즈 '메어 오브 이스트타운'에서 형사 하우저 역을 맡았다.

'밀리언 달러 베이비', '월드 트레이드 센터', '리미트리스', '에어 아메리카', '라스트 맨 스탠딩', '프라이머리 컬러즈' 등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텔레비전 출연작에는 '마이젤 부인', '블랙리스트', '엘리멘터리', '불', '마담 비서', '화이트 칼라', '블루 블러드', '소프라노스', '30 록', '착한 아내' 등이 있다.


닐 사이먼의 '브라이튼 비치 회고록'과 2000년 줄리 테이모어의 '그린 버드'에 출연하며 브로드웨이 무대에서도 명성을 떨쳤다.


그는 뉴욕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피오렐로 H. 라과디아 음악예술고등학교에서 연기를 공부했다. 그는 또한 네이키드 엔젤스 극단의 공동 창립자였다.

유족으로는 아내와 아들 리노가 있다.

/nyc@osen.co.kr

[사진] iMDB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관세 폭탄
    트럼프 관세 폭탄
  2. 2솜혜빈 김예훈 결혼
    솜혜빈 김예훈 결혼
  3. 3이해찬 사회장
    이해찬 사회장
  4. 4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5. 5통일교 게이트 특검
    통일교 게이트 특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