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MWC 2022]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메타버스 플랫폼 기기 준비 중"

아주경제 신승훈
원문보기
"삼성전자, 1년에 5억개 이상 제품 생산...수 많은 제품끼리 시너지 내"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28일(현지시간) “메타버스 플랫폼 기기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부회장은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2(MWC 2022)’ 행사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품 완성도가 중요한데 잘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MWC 2022 참석 배경에 대해선 “CES에서도 이야기했듯 ‘고객 경험과 멀티디바이스 익스피리언스(CXMDE)가 중요하다”면서 “제품끼리 서로 경험을 만들어서 소비자에게 가치를 주주는 게 앞으로 우리의 경쟁력이 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샤오미·ZTE 등 중국 업체의 부스도 유심히 지켜봤다. 한 부회장은 중국 업체를 향해 “열심히 잘 하고 있다”면서 “제품 하나하나만 보는 게 아니라 어떻게 제품이 연결되는지를 중심으로 보고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가 1년에 5억개 이상의 제품을 내고 있다. 그 이야기는 수 많은 제품끼리 시너지를 낸다는 것”이라며 “굉장한 힘을 갖지 않을까 생각하고 각각 제품뿐만 아니라 같이 연결돼서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줄 것인지가 숙제”라고 덧붙였다.

신승훈 기자 sh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2. 2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3. 3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