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유럽유도연맹, 우크라이나 침공 푸틴 대통령 명예회장직 박탈

뉴시스 이재준
원문보기
[상트페테르부르크=AP/뉴시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한 체육관을 방문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체육관은 푸틴  대통령이 어린 시절부터 15년간 유도를 가르친 아나톨리 라클린이 운영하던 곳으로 아나톨리는 2013년 세상을 떠났다. 유도 8단인 푸틴 대통령은 라클린을 '두 번째 아버지'라고 부를 정도로 각별한 사이였다. 2019.11.28

[상트페테르부르크=AP/뉴시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한 체육관을 방문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체육관은 푸틴 대통령이 어린 시절부터 15년간 유도를 가르친 아나톨리 라클린이 운영하던 곳으로 아나톨리는 2013년 세상을 떠났다. 유도 8단인 푸틴 대통령은 라클린을 '두 번째 아버지'라고 부를 정도로 각별한 사이였다. 2019.11.28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유럽유도연맹(EJF)은 2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가진 EJF 명예회장 직을 박탈한다고 발표했다.

CNN 등에 따르면 EJU는 국제유도연맹(IJF)이 전날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IJF 명예회장 자격을 일시 정지한데 대한 후속 조치로서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

EJU는 27일에는 러시아 출신 세르게이 솔로베이치크 회장의 사임을 공표했다.

지난 2007년 취임했다가 우크라이나 침략 때문에 EJU 회장에서 물러난 솔로베이치크는 "연맹의 결속을 유지하기 위해 사퇴하지 않을 수 없다. 내 마음이 유도에 진심이라는 걸 의심하는 사람이 없지만 내가 러시아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유도 유단자로 열렬한 유도 애호가이며 자신의 유도 코치였던 바실리 쉐스타코프 등과 함께 유도 교본을 펴내기도 했다.

그는 또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 당시 러시아 선수의 유도 결승전 관람을 위해 런던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IJF는 푸틴 대통령이 명령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전쟁"이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면서 그의 명예회장 직을 정지시켰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