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오징어게임 수상, 민주주의로 억압 없앤 국민의식 결과"

아시아경제 강나훔
원문보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오징어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와 정호연이 남녀주연상을 차지한 것에 대해 "문화예술인들의 열정과 발전된 민주주의로 억압을 없애고 창작과 표현의 자유를 지켜준 국민들의 수준 높은 의식이 어우러져 오늘의 결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우리 문화가 주목받고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기까지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이 언급한 '억압'은 지난 정부에서 있었던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어 "'오징어게임'은 우리의 전통 놀이를 소재로 다채로운 인간 심리를 다루며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를 완성했고 깊은 사회의식을 담아 세계인들의 공감을 받았다"며 "특히 출연 배우들의 명연기가 작품을 빛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비영어권 드라마 배우로는 사상 최초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두 배우의 소감처럼 '오징어게임' 팀 모두의 영광이자 대한민국의 영광"이라며 "수상을 매우 반가운 마음으로 축하한다. '기생충'의 앙상블상과 윤여정 님의 여우조연상에 이은 큰 영예"라고 격려했다.


이어 "백범 김구 선생의 '오직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라는 말이 떠오른다"며 "3·1절을 하루 앞두고 국민들께 의미 있는 선물을 주신 이정재, 정호연 님 고맙습니다"라고 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장남 생일
    안성기 장남 생일
  2. 2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윤리심판원 출석
  3. 3이란 시위 스타링크
    이란 시위 스타링크
  4. 4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5. 5평양 무인기 의혹
    평양 무인기 의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