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징어 게임' 이정재, 美 SAG 남우주연상 수상…"큰 일 벌어져"

아주경제 최송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미 배우조합상 남우주연상 트로피 들고 환호하는 이정재     (산타모니카 AFP/게티이미지=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서 열린 제28회 미국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이정재가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들고 환하게 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 '신과 함께 2부작' 등으로 한국 관객에 익숙한 그는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송출된 '오징어게임'의 주인공 '성기훈'역으로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2022.2.28     alo95@yna.co.kr/2022-02-28 11:01:47/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미 배우조합상 남우주연상 트로피 들고 환호하는 이정재 (산타모니카 AFP/게티이미지=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서 열린 제28회 미국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이정재가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들고 환하게 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 '신과 함께 2부작' 등으로 한국 관객에 익숙한 그는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송출된 '오징어게임'의 주인공 '성기훈'역으로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2022.2.28 alo95@yna.co.kr/2022-02-28 11:01:47/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한국 배우 이정재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배우조합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월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제28회 배우조합상시상식(Screen Actors Guild Award, SAG)이 개최됐다.

이날 이정재는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 키에라 컬킨, '더 모닝쇼'의 빌리 크루덥, 제레미 스트롱과 경합을 벌인 끝에 TV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수상 직후 이정재는 "정말 감사하다. 너무 큰 일이 제게 벌어졌다. 종이에 (수상 소감을) 써왔는데 다 읽을 수가 없다"라며 감격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이어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주신 세계 관객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 '오징어 게임' 팀에게도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미국 배우조합상(SAG)은 세계 최대 배우 노조인 미국배우조합(SAG)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미국작가조합(WAG), 미국감독조합(DGA), 전미영화제작자조합(PGA)과 함께 미국 4대 영화 조합상으로 손꼽힌다. 2020년 영화 '기생충'이 최고상인 앙상블상을 수상했고, 2021년에는 영화 '미나리' 윤여정이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오징어 게임'은 스턴트 앙상블에 이어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까지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지난 9월 1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뒤 역대 시청 가구 수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송희 기자 alfie3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2. 2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3. 3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4. 4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5. 5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