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文, 故 이어령 장관 빈소 조문...“우리나라 큰 스승”

전자신문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빈소를 조문하고 유족을 위로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저녁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방문해 “삼가 위로의 말씀 드린다. 우리 세대는 자라면서 선생님 책을 많이 보았고 감화도 많이 받았다. 우리나라의 큰 스승이신데 황망하게 가셔서 안타깝다”라며 유족을 위로했다. 故 이어령 전 장관 부인 강인숙 영인문학관 관장은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빈소를 조문하기 전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에 “이어령 선생님은 우리 문화의 발굴자이고, 전통을 현실과 접목하여 새롭게 피워낸 선구자였다. 우리가 우리 문화를 더 깊이 사랑하게 된 데는 선생님의 공이 컸다”면서 “선생님, 고맙습니다. 영면하시길 기원합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박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작년 문화예술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 이어령 이화여대 명예석좌교수에 금관 문화훈장을 수여한 바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故 이어령 장관 장례는 '문화체육관광부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영국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2. 2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3. 3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4. 4우원식 국회의장 필리버스터 개선
    우원식 국회의장 필리버스터 개선
  5. 5타마요 하윤기 부상
    타마요 하윤기 부상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