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코이카와 해외시장 진출하고 싶다면…3월 2~4일 설명회 개최

이데일리 정다슬
원문보기
'2022 온라인 개발협력사업 참여 전략 설명회' 개최
43개국 해외사무소장 일대일 상담도…28일 신청 접수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공정개발원조(ODA) 사업을 발판 삼아 개발도상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기 위한 설명회가 내달 2~4일 개최된다.

코이카는 코이카 유투브 채널과 행사 홈페이지에서 ‘2022 온라인 개발협력사업 참여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ODA사업 주무기관인 코이카는 올해 보건의료, 교육, 공공행정, 디지털 분야 등에서 △국내 입찰 142건(3150억원) △해외 현지 입찰(코이카 해외사무소 진행)을 통해 24건(437억원) 등 총 3587억원 규모의 입찰을 발주한다.

코이카 원조조달은 △건축, 기자재 지원, IT시스템 개발 등 인프라 구축 위주의 하드웨어형과 △정책 컨설팅, 역량강화, 사업평가 및 연구용역 등 소프트웨어형으로 주로 2~4년간의 계약이 다수를 차지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코이카는 사업 참여 방안과 함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사업, 조달청의 G-Pass(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인증)를 활용한 해외 조달시장 진출, 코이카 해외 ODA 기업진출 지원센터 운영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 ODA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십여차례 유엔 사업 참여 경험이 있는 희성폴리머에서 입찰 노하우를 발표한다. 한구조달교육원의 ODA 조달시장 기초 및 국제입찰과정 교육도 이뤄진다.

설명회와 더불어 코이카 해외사무소장과의 일대일(1:1) 해외진출 화상상담회도 열린다. 43개국 해외사무소장이 직접 개발도상국의 생생한 현지 상황을 공유하고 국내외 발주사업을 직접 소개해 우리 기업들과 맞춤형 해외진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8일까지 행사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손예진 현빈 부부
    손예진 현빈 부부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5. 5모범택시3 빌런
    모범택시3 빌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