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KT, ‘이프랜드’에 고려대·순천향대 메타버스 캠퍼스 연다

이투데이
원문보기
28일 입학식…각 대학 로고·대표 건물·상징물 구현
SK텔레콤은 고려대학교, 순천향대학교와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메타버스 캠퍼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고려대학교, 순천향대학교와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메타버스 캠퍼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SK텔레콤(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고려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의 메타버스 캠퍼스가 개교한다.

SKT는 각 학교의 상징적 장소와 건물 등을 구현한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는 오프라인 대학 캠퍼스를 메타버스 공간상에 구현한 곳이다. 각 대학의 로고와 대표 건물, 상징물을 메타버스 공간에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다.

고려대학교의 메타버스 캠퍼스에는 학교 정문과 중앙광장, 본관, 호상(호랑이 동상), SK미래관, 대강당 등이 제작됐다. 순천향대학교의 메타버스 캠퍼스는 벚꽃 가로수길, 향설동문, 교육과학관, 피닉스 광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는 기존 이프랜드의 다른 공간과 비교해 약 5배 넓고,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상설 공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실시간 영상 송출 등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기능도 갖췄다. 각 학교의 학생, 교수, 임직원은 △강의 △조별과제 △대학 축제 △입학식 △졸업식 등 학사 일정에 메타버스 캠퍼스를 활용할 수 있다.


SKT는 3월 중 메타버스 캠퍼스 내 강의실 공간을 추가로 업데이트해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프랜드 UI(User Interface)를 대폭 개편해 메타버스 캠퍼스 페이지를 따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설 커뮤니티를 선보일 방침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해 대학생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친구들을 만나고 강의도 들으며 대학 생활을 특별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이프랜드는 향후 캠퍼스를 넘어 댄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설 랜드를 확대해 MZ세대들의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 (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